카테고리 없음

캐나다유학도시 하나하나 살펴보자

UNIBUS LILY 2016. 9. 19. 19:00

 

 

캐나다유학도시 하나하나 살펴보자

 

 

 

 

 

오늘은 유.니.버.스♬ 와 함께 캐나다유학도시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시다. 캐나다유학도시로 가장 인기있는 곳은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등등이 있습니다. 사실 몬트리올은 '캐나다조기유학' 을 준비하시는 분들... 특히 캐나다자녀무상교육을 노리시는 분들께 요즘 적합한 지역입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신다면?

대학진학을 준비하신다면?

 

 

사실 토론토와 밴쿠버의 인기가 top2를 겨룹니다. 캐나다유학도시! 우선 토론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론토는 어학연수 지역으로 인기가 많지만 날씨가 너무 춥다는 단점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지역입니다. 날씨...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무시 못하는 부분이거든요^^ 날씨가 춥다는 단점이 있지만 토론토는 캐나다유학도시 中 대학진학에 유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사설어학원도 정말 많고, 특히 대형사설어학원의 경우 '대학진학' 코스가 정말 탄탄하거든요! 대도시답게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괜찮은 어학원도 많습니다.

 

 

 

 

캐나다유학도시 두번째는 밴쿠버 입니다. 밴쿠버... 뭐 워낙 유명하죠^^ 캐나다유학도시로서의 장점은 일단 날씨 입니다. 봄 여름 가을날씨가 워낙 좋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요. 그래서 한국사람들도 좀 많은 편이긴 합니다. 토론토도 인기지역이라 한국사람들이 조금 많긴해요~ 하지만 워낙 어학원 커리큘럼이 탄탄하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서 학생분들이 많이 몰릴 수 밖에 없습니다.

 

 

## 코업 프로그램도 밴쿠버나 토론토 지역이 훨씬 유리합니다. 코업은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도 하고 인턴쉽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과정이에요! 캐나다유학도시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코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캐나다유학도시 세번째는 자녀무상교육에 유리한 몬트리올입니다. 부모님 중 한분이 캐나다공립대학교에 다니시면 자녀가 한명이든 두명이든 상관없이 '무상교육' 의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밴쿠버, 토론토 지역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지만 경쟁률이 워낙 쎄고 생활비가 많이 드는 편이라, 요즘은 몬트리올 쪽으로 준비를 시작하시는 방법이 더 유리해요.

 

 

이외에 몬트리올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제2외국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겠죠! '프랑스어' '영어'를 함께 배울 수 있으니까요~ 몬트리올은 캐나다 퀘벡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다른 캐나다유학도시들 보다 필요한 서류... 하나 더 추가된답니다^^

 

 

 

 

캐나다 캘거리는 캐나다유학도시 라기 보다는 캐나다워홀도시에 적합하기 때문에 제외하도록 할께요^^ 할리펙스 쪽도 가끔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어학원이 몇군데 없기 때문에 학원 內 한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구요!

 

 

'빅토리아' 는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요!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 있지만 캐나다유학도시! 특히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빅토리아도 괜찮아요. 조금 특색있는 섬지역이라 여학생분들께 인기가 많습니다. 빅토리아는 섬동네라 밴쿠버에서 페리를 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미국 시애틀과도 근접해요! 배를 타고 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사실 어학원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대형어학원 센터가 위치해있어요. GV어학원인데요^^ 학원은 다양하지 않으나 탄탄한 대형어학원이 자리잡고 있으니 꼭 이 지역을 원하시는 분들은 GV어학원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니.버.스 와 함께 캐나다유학도시를 알아보았습니다. 토론토 밴쿠버는 유명한 만큼 인기있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한국인들이 많든 적든 일단 어학원 프로그램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대학진학프로그램도 워낙 잘되어 있구요~ 조금 특색있는 도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연수를 준비하신다면 '캐나다유학도시' 선택도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